자료

꿈틀꽃씨 & 도토리하우스 소개 및 후원약정서



서울대학교병원 꿈틀꽃씨,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(도토리하우스)는 어린이병원후원회를 통한 지정후원을 통해 운영 중입니다. 


꿈틀꽃씨


​'꿈틀꽃씨'는 꿈틀꿈틀, 꿈을 담은 꽃씨가 움트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 완화의료 프로그램입니다.

꿈틀꽃씨는 소아완화의료 서비스와 더불어 꿈틀꽃씨 쉼터 운영, 소아재택의료, 특수학교 순회건강관리지원 등

치료 과정 중 아이와 가족이 편안하고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기획된 사업을 함께하고 있습니다.

[세부 사업 내용]


소아완화의료

- 중증·희귀난치질환으로 치료 중인 소아청소년 환자와 가족이 치료 과정에서 경험하는 증상, 불편함, 스트레스 등 복합적인 어려움을 경감시킴으로써

   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통합적 의료서비스입니다.

- 기존의 치료와 병행하여 통증관리, 의사결정 지원, 심리사회적지지, 가정방문, 자원 연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

꿈틀꽃씨 쉼터

- 쉼터에서는 중증·희귀난치질환으로 외래 방문, 입원한 소아청소년 환자와 가족들이 잠깐의 휴식을 누릴 수 있도록 준비된 공간입니다.

- 대학생 봉사자 1:1 연결 프로그램, 그룹 프로그램(음악치료, 핸드드립, 공예학교, 동화구연, 네일아트, 과학실험 등), 특별 이벤트 등을 통해

   병원에서의 쉼과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.


소아재택의료

- 재택의료 서비스가 필요한 중증 소아청소년 환자를 대상으로 재택의료팀(의사, 간호사, 재활치료사 등)이 재택의료 관리 계획을 수립하고

   가정방문을 통해 진료 및 간호, 재활, 교육, 상담 등의 지속적이고 포괄적인 의료서비스입니다.


특수학교 순회건강관리지원

- 특수학교 내 중도·중복장애 학생의 건강관리를 위하여 특수학교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학생별 건강관리를 지원하고 의료 자문, 교육, 교직원·보호자 연수, 상담 등을 제공합니다.



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(도토리하우스)


​'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'는 뇌병변 장애, 질환 등으로 가정에서 24시간 돌봄이 필요한 중증 소아 환자와 가족들을 위해 종합적인 의료서비스와 단기 입원, 돌봄 서비스를

제공하는 센터로, 질환 및 간병으로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는 환아와 가족들에게 휴식과 충전의 시간을 지원하는 곳입니다.

서울대학교병원 인근에 위치한 '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'는 지하1층, 지상 4층, 16개의 병상으로 건립되었으며,

1회 입원 시 최소 2박 3일 최대 7박 8일, 연간 20박을 2~5회로 나누어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센터에서는 24시간 의료진이 상주하여 세심한 돌봄을 제공하고 놀이치료, 음악치료, 미술치료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. 

도토리하우스에 머무는 동안 양질의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에게 재미있고 특별한 경험을 선물하고 있습니다.



따스한 마음으로 함께해주실 분들께서는 첨부 파일을 확인해주세요.


문의 : 02-2072-3523(꿈틀꽃씨 쉼터)

         02-2072-1758(도토리하우스)

0 Comments